148490f93265edda81b6422578f1ea15_101450.jpg
 

15_094911.jpg
 

'초록색 물병'은 어떻게 전 세계 텀블러의 대명사가 됐나?


우리의 일상 깊은 곳까지 침투해 있는 플라스틱 쓰레기, 지난 시간에는 수많은 플라스틱 쓰레기 중 우리가 조금의 노력만 기울인다면 상당량을 줄일 수 있는 음료 테이크아웃컵을 사용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에 대해 짚어봤습니다. 음료 테이크아웃컵은 순수 PET가 아닌, 그보다 가볍고 저렴한 PE(폴리에틸렌), PP(폴리프로필렌), PS(폴리스티렌) 등의 원료가 합성돼 제작되므로 재활용이 까다롭다는 문제가 있습니다. 또 컵 표면에 새겨진 유색 잉크의 로고, 그림 등의 디자인 이미지 또한 음료 테이크아웃컵의 재활용을 어렵게 합니다. 

   

이러한 이유로 환경과 지구를 생각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회용품 안 쓰기 운동, 이른바 플라스틱 프리(plastic free)’, ‘제로 웨이스트(zero waste) 운동등이 번졌고, 변화는 또 다른 변화로 이어져 카페 등의 휴게음식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법적으로 제한된 개수의 일회용품을 제공하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. 매장 내 이용 시 머그컵을 사용하는 것, 매장 외 주문 시 텀블러를 사용하는 것은 우리가 생활 속에서 환경과 지구를 보존하기 위해 지킬 수 있는 최소한의 노력일 것입니다.


14_094935.jpg
 

더불어 2019년 초부터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기 시작한 COVID-19 바이러스의 여파로 텀블러, 휴대용 개인 컵의 필요성은 더욱 대두됩니다. 다양한 업체에서 다양한 형태와 디자인과 재질의 텀블러를 제작합니다. ‘이왕 한 가지 두고두고 쓸 거라면 튼튼하고 실용적이면서 예쁜 것, 내 마음에 드는 제품이 좋지 않을까?’ 텀블러의 목적이 일회용품을 대체해 반영구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물건이기에 사람들은 자신이 사용할 텀블러를 신중히 선택합니다. 오래 쓸 수 있는 것, 그리고 건강하게 쓸 수 있는 것으로 말이지요. 


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원료 중 하나가 강철 합급인 스테인레스 스틸(Stainless steel)’입니다. 이른바 스텐이라고 줄여 부르기도 하는데요. 플라스틱은 재활용이 쉽지 않다는 문제도 있지만 열과 장시간 닿았을 때 환경호르몬(bisphenol A)을 유출하는 문제도 있기에 지속 가능한 소재로서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합니다. 반면 스테인레스 스틸은 소재가 변형되거나 변질되지 않으며 스테인(Stain) + 레스(less)라는 이름이 뜻하는 것처럼 일반 강철에 비해 공기와 습기로 인한 부식에 강합니다.

 

2_085956.jpg
 

스탠리(STANLY)1913, 발명가인 윌리엄 스탠리(William Stanley Jr, 1858~1916)가 미국 워싱턴 주의 시애틀에서 올 스틸(all steel) 진공 보온병을 제작하면서 탄생한 브랜드입니다. 1942년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군대에서 사용할 정도로 견고했고, 제품의 우수성이 알려지면서 1953년 미국 내 모든 백화점에서 판매됐습니다. 그리고 이후로 극지탐험, 심해탐사, 의료운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됐고, 자연스럽게 아웃도어, 여행 등의 카테고리로 뻗어나갔습니다. 스탠리의 100여 년 역사는 한시도 쉬지 않고 쓰인 셈입니다.


스탠리 어드벤처 진공 퀜처(Stanley Adventure Vacuum Quencher)’는 일상생활에서는 물론 캠핑, 여행 등의 야외 활동 시 유용한 스탠리의 어드벤처 시리즈의 스테디셀러 텀블러입니다. 591m(20oz) 용량의 퀜처, 473ml(16oz) 용량의 퀜처 슬림 두 가지 에디션이 있는데, 퀜처 슬림의 경우 기존 퀜처보다 작고 슬림해 가지고 다니기에 편리하며 사용 시 안정적인 그립감을 제공합니다. 100여 년의 역사가 보증하는 스테인레스 스틸 진공 기술로 제작돼 최고의 내구성을 자랑함은 물론, 내용물의 열 손실을 막아줍니다.

11_090051.jpg

7_090130.jpg

 뜨거운 것은 뜨겁게, 차가운 것은 차갑게


스탠리 어드벤처 진공 퀜처는 4시간의 보온력, 5시간의 보냉력을 자랑하며 얼음 음료의 경우 무려 30시간 동안 보존시켜주기에 이상적인 상태의 음료를 즐길 수 있습니다. 또한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BPA-Free(bisphenol A-Free) 소재로 제작돼 안전합니다.

8_090211.jpg
6_090222.jpg

투명한 트라이탄 소재의 뚜껑으로 덮을 수 있어 굳이 뚜껑을 열지 않더라도 내부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, 뚜껑에 회전식으로 개폐가 가능한 구멍이 있어 제품 구입 시 제공되는 트라이탄 소재의 빨대 외에 다회용 빨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, 이로써 구매자가 한 번 구매한 텀블러를 평생 사용할 수 있도록 평생 보증을 약속한 점 등은 지속 가능한 텀블러로서 스탠리 어드벤처 진공 퀜처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입니다.   

    

9_090253.jpg
 

여러 번 떨어뜨려도, 숱하게 흠집이 나도, 망가지지 않고 뜨겁고 차가운 음료의 온도를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스탠리 어드벤처 진공 퀜처, 평생 쓸 수 있는 인생 반려 컵으로 어떤가요


tip_094018.jpg 

 
조회수2,119 총 댓글0 추천4
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.
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

비밀번호 인증

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
 
 

비밀번호 인증

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닫기